부재중 문자 알리미 안드로이드 앱 만들었습니다. 내 앱

부재중 문자 알리미: 부재중 문자 메세지가 왔을 때 확인할 때까지 일정 시간(5분)마다 진동으로 알려주는 앱입니다. SMS와 MMS 모두 알려줍니다. OMA 국제 표준을 지키지 않는 구기종 휴대폰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예: SKT와 LGU+의 갤럭시S, 갤럭시S2, 갤럭시노트1 등. 꼭 구입 전 확인하세요.) 갤럭시3 이후 최신 스마트폰은 대부분 OMA 국제 표준을 지원하도록 바뀌었습니다. KT는 구기종이라도 OMA 국제 표준을 지원합니다.

부재중 전화는 알려 주지 않습니다. 부재중 전화 알림은 필요 없고 문자만 알려주는 간단한 앱을 찾는 분, 시스템에 상주하지 않는 앱(알림을 마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메모리에서 내려가는 앱)을 찾는 분에게 좋습니다.

예전 폴더폰에서는 위 기능이 있었는데 스마트폰은 없어서 섭섭하셨죠? 이 앱은 부재 중 문자(SMS)뿐 아니라 쓰리지(3G) 데이터를 꺼 놓았을 때도 MMS가 오면 알려 주어 좋습니다. 보통 쓰리지를 꺼 놓으면 MMS 와도 알림이 안 오잖아요? 이 앱을 쓰면 알려줍니다.

찾아보시면 이러한 앱이 몇 개 있습니다. 그 앱과 다른 점은 한국어라 이해하기 쉽습니다. 이제 영어로 된 복잡한 설정을 이해하려고 애쓰지 않아도 됩니다. 간단합니다. 이 앱을 설치하기만 하면 예전 폴더폰에서 썼던 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설정만 넣었습니다. 필요할 때 일시 중지하기와 저녁 취침 시간(22시~ 07시)에는 알리지 않기 두 기능이 있습니다.

한번 설정하면 설정 화면을 들어가는 경우는 거의 없으므로 광고를 넣은 무료판은 없습니다. 가격을 저렴하게 정하려 했으나 플레이스토어 최소 가격이 999원이라 1000원(부가세 포함 1100원)으로 올립니다.




덧글

  • 제임스 2013/07/07 12:09 # 답글

    웅이님 대단하시네요.... ^^
    발전해나가시는 모습이 좋네요. 벌써 다음 앱이 기다려집니다~
  • 웅이 2013/07/07 15:05 #

    감사합니다. 칭찬하시니 기분 좋군요.
    이 앱은 키보드 앱이나 이글루스 밸리여행(XML 파싱)보다는 알고리즘은 간단한데 어디서 오류가 나는지 그것 해결하느라 애먹었습니다. 실행이 안 되는데 원인이 어디 있는지 감조차 잡을 수 없어서 힘들었어요. 만들고 나니 성취감도 느끼고 좋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애드센스_200px 정사각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