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이 5.0인 앱 내 앱

어제는 답답한 이야기를 썼는데 오늘은 기분 좋은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제 앱 중에 평점 5.0인 앱이 있습니다. 이 점수는 거품이 아닙니다. 이 앱은 거의 1년이 되었고 평점 개수도 20개에 가깝습니다. 근데 꾸준히 5.0입니다. 아래 통계를 보세요.



이 앱은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했을 때 입력기가 강제로 삼성쿼티로 바뀌는 걸 막아줍니다. 사용자의 리뷰 몇 개를 들어보면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런 앱은 돈 받고 파셔도 될 듯...

정말 감사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 중 삼성 QWERTY 키보드로의 강제 전환을 당할 때마다 "세상에 어찌 이런 간악한 기능이 있나" 치를 떨어야 했습니다만, 이제 다 해결되었습니다.

개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검색하다 찾게 되었는데 정말 좋아요!

개발자님 진짜 최고예요 ㅠㅠㅠㅠ 감사합니다.


어, 제가 만들어 놓고도 쑥스럽습니다. 사실 이 앱 기능은 간단합니다. 삼성 쿼티 전환 알림창이 뜨면 확인 버튼 누르고, 입력기 선택창 열고, 원하는 입력기 앱을 선택하는 것을 자동화하는 겁니다. 코드양도 적고요. (코드 양은 적지만 실제 이걸 해결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습니다.) 이보다 훨씬 기능이 많고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 앱도 이정도로 환대받지 못했는데요, 사용자가 좋아하는 앱은 관점이 다른 듯합니다. 사용자가 불편해 했던 걸 해결해 주는 앱 같습니다.

사실 이 앱은 유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이런 앱을 보진 못했습니다. 아마 불편을 겪다가 이 앱을 발견한 순간 영화 인터스텔라에서 유레카를 외치듯이 기뻤을 겁니다. 네, 자랑 한 번해 봤습니다.

덧글

  • 이젤론 2016/01/17 14:42 # 답글

    유레카!!!
  • ㅇㄱㄹㅇ 2016/01/17 15:25 # 삭제 답글

    이거레알. 갤4미니 쓸때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 제임스 2016/01/17 21:47 # 답글

    훌륭하네요. 웅이님, 멋집니다 ^^
  • 웅이 2016/01/18 05:36 #

    감사합니다.
  • 2016/01/17 21:48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6/01/18 05:0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애드센스_200px 정사각형